이거 안먹으면 내장지방 절대 못빼요. 내장지방 빼는 음식 2가지

오늘 라이프밸런스에서 다룰 주제는 내장지방 빼는 음식 2가지입니다. 내장지방은 우리 배 속에 장기 주변에 끼는 지방을 말합니다. 어릴 때는 살 빼는 게 별일 아니었는데, 나이 먹고는 며칠을 굶어도 그대로인 느낌 받으신 적 있으신가요? 물만 먹어도 살찌는 기분도 느껴보셨을 거에요. 이게 바로 내장지방 때문입니다. 이제 내장지방과 작별을 고할 시간이 왔습니다.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과 내장지방 빼는 음식 2가지, 사과발효액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2가지 추천 썸네일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

우리 주변에 다른 곳은 말랐는데 배만 볼록하게 나온 사람들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런 분들이 특히나 내장지방이 많으신 분들입니다.

우리 몸속 장기는 특히나 배 쪽에 많이 몰려있죠? 뱃속 장기 주변에 끼는 지방을 내장지방이라고 합니다. 내장지방이 많이 쌓이게 되면 특히나 배가 볼록하게 튀어나오는 내장 비만이 됩니다.

내장지방은 우리 피부 밑에 쌓이는 피하지방보다 2배 이상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심장, 뇌, 호흡기 등 많은 부위에 영향을 줘서 위험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 몸속 장기 주변에 존재하는 지방을 내장지방 이라고 하는데요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식습관과 생활습관입니다.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 첫 번째 – 식습관

우리나라 사람들이 특히 좋아하는 음식들이 사실은 내장지방을 생기게 하는데요. 탄수화물, 인스턴트식품, 육류 등입니다. 또 술 역시 내장지방을 만드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 두 번째 – 생활습관

나이에 상관 없이 활동량이 적으신 분들은 내장지방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운동부족과 불규칙한 수면, 스트레스 또한 내장지방의 원인입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2가지

이렇게 우리 몸에 위협이 되는 내장지방 그냥 방치해두실 건가요? 몸속 내장지방을 사라지게 만드는 2가지 음식으로 가볍고 활기찬 하루를 만들어봐요.

사과

내장지방 빼는 음식 첫번째는 사과입니다.

사과 속 성분들은 지방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내장지방 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사과는 껍질 째 먹는 것이 더 좋은데요. 껍질 속에 많이 들어있는 팩틴은 소화가 잘 되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풍부한 식이섬유로 변비를 예방합니다. 장 속에 보호막을 만들어서 독성물질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또 사과 속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칼륨이 나트륨을 밖으로 내보내줘서 붓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도 많은데요. 폴리페놀은 해독, 면역 강화뿐만 아니라 노화방지 피부 미백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사과를 아침에 껍찔째 꾸준하게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내장지방이 금방 사라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강

제발 사과랑 같이 먹어주세요! 사과와 같이 먹으면 효과가 배로 커지는 음식을 소개해드릴게요. 내장지방 빼는 음식 두 번째는 바로 생강입니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몸속에 독소를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소화도 잘 되게 만들어줍니다. 이처럼 생강은 우리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생강은 어떻게 내장지방을 없앨까요? 생강 속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바로 내장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쇼가올이라는 성분은 내장지방이 새롭게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이렇게 생강은 내장지방이 몸속에 쌓이는 걸 허락해주지 않습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생강차를 한잔 드셔보세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줘서 손발이 차가운 분들에게 딱입니다. 게다가 신이 내린 정력제라고 불릴 정도라고하니 생강, 꼭 드셔야겠죠?

사과 발효액 만드는 방법

그런데 생강의 쌉싸름한 맛 때문에 잘못드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그렇다면 사과와 생강을 함께 드셔보세요.

사과와 생강을 같이 먹는 방법으로 사과발효액을 만들어드시는 걸 추천해요. 사과 발효액은 생강의 씁쓸한 맛은 없애고 좋은 향만 살려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

사과 발효액의 재료

사과 2.5kg, 생강 30g, 설탕 1kg, 천일염 3g

사과 발효액 만드는 순서

  1. 사과는 깨끗이 씻어 씨를 제거해준 뒤에 물기를 말립니다.
  2. 생강 껍질은 벗겨서 준비해줍니다.
  3. 사과와 생강을 곱게 갈아줍니다.
  4. 갈아준 사과와 생강을 설탕 800g과 골고루 섞어 발효시킬 통에 넣은 뒤 남은 20%의 설탕을 덮어줍니다.
  5. 그 위에 천일염을 넣고 뚜껑을 닫아줍니다.
  6. 발효시킨 다음날부터 골고루 발효가 될 수 있게 하루 2번 섞어줍니다.
  7. 담근 뒤 5일 이후 발효상태를 보고 충분하면 건더기는 걸러주고 발효액만 따로 발효시킵니다.
  8. 일주일에 한 번씩 발효액을 섞어 당도가 일정하도록 해줍니다.
  9. 담그고 3개월이 지나 발효액이 안정되면 물과 섞어드시면 좋습니다.

이번에는 내장지방 빼는 음식 2가지와 사과 발효액 만드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영상으로 간편하게 시청하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로 이동해 유튜브로 감상해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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